기사상세페이지

논산시, 청렴윤리 특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0.09.29 10: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렴윤리 특별교육.png

     

    [논산일보]논산시(시장 황명선)가 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논산 구현을 위한 청렴윤리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우선적으로 공사, 재·세정 등 부패 등과 연결될 수 있거나 취약분야로 판단되는 분야의 담당자 및 팀장, 실과장 및 국단소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교육은 최두선 공공재정연구원 원장을 초청, ‘청렴의 주인공은 바로 나’를 주제로 ▲청렴윤리의 중요성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주요 내용 ▲부패극복 방안에 대한 다양한 사례 위주로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민원인에 대한 응대부터 각종 공사의 시행 및 해결할 수 없는 민원에 대한 대안제시까지 광범위하게 이뤄져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사명감과 윤리관을 정립하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투명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힌편, 시는 그 동안 조직 내 부패위험을 개선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자율적 내부통제 추진 등을 실시하는 한편, 공사 계약자등을 대상으로 청렴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민·관의 청렴실천 의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