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토)

  • 구름많음속초22.5℃
  • 비17.1℃
  • 흐림철원16.3℃
  • 흐림동두천16.2℃
  • 흐림파주15.6℃
  • 구름많음대관령17.2℃
  • 흐림춘천17.4℃
  • 흐림백령도12.6℃
  • 구름조금북강릉24.4℃
  • 구름많음강릉25.3℃
  • 구름많음동해25.8℃
  • 비서울16.9℃
  • 비인천15.2℃
  • 흐림원주20.8℃
  • 흐림울릉도17.3℃
  • 비수원16.7℃
  • 흐림영월20.1℃
  • 흐림충주22.0℃
  • 흐림서산16.3℃
  • 구름많음울진24.9℃
  • 흐림청주22.7℃
  • 비대전23.0℃
  • 흐림추풍령22.6℃
  • 구름많음안동23.3℃
  • 구름많음상주23.8℃
  • 구름많음포항23.7℃
  • 흐림군산20.7℃
  • 흐림대구23.2℃
  • 비전주21.5℃
  • 구름많음울산21.1℃
  • 흐림창원20.9℃
  • 비광주17.9℃
  • 구름많음부산19.4℃
  • 구름많음통영20.2℃
  • 비목포17.7℃
  • 흐림여수19.9℃
  • 비흑산도16.1℃
  • 흐림완도18.1℃
  • 흐림고창17.6℃
  • 흐림순천17.6℃
  • 비홍성(예)17.5℃
  • 흐림20.9℃
  • 흐림제주21.7℃
  • 흐림고산17.5℃
  • 흐림성산18.4℃
  • 비서귀포19.1℃
  • 흐림진주20.6℃
  • 흐림강화14.6℃
  • 흐림양평17.5℃
  • 흐림이천18.2℃
  • 흐림인제17.7℃
  • 흐림홍천17.3℃
  • 구름많음태백19.1℃
  • 흐림정선군20.8℃
  • 흐림제천20.8℃
  • 흐림보은22.6℃
  • 흐림천안18.7℃
  • 흐림보령17.6℃
  • 흐림부여18.0℃
  • 흐림금산22.2℃
  • 흐림20.8℃
  • 흐림부안18.9℃
  • 흐림임실17.7℃
  • 흐림정읍18.1℃
  • 흐림남원20.6℃
  • 흐림장수18.0℃
  • 흐림고창군17.8℃
  • 흐림영광군17.7℃
  • 흐림김해시20.5℃
  • 흐림순창군18.0℃
  • 흐림북창원21.5℃
  • 흐림양산시20.7℃
  • 흐림보성군19.1℃
  • 흐림강진군17.9℃
  • 흐림장흥18.1℃
  • 흐림해남18.0℃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22.0℃
  • 흐림함양군21.8℃
  • 흐림광양시20.4℃
  • 흐림진도군17.9℃
  • 구름많음봉화21.7℃
  • 구름많음영주22.6℃
  • 흐림문경23.3℃
  • 구름많음청송군22.8℃
  • 구름많음영덕24.0℃
  • 흐림의성23.4℃
  • 흐림구미23.2℃
  • 구름많음영천22.6℃
  • 구름많음경주시22.2℃
  • 흐림거창21.0℃
  • 흐림합천22.0℃
  • 구름많음밀양22.2℃
  • 흐림산청21.0℃
  • 구름많음거제20.0℃
  • 흐림남해20.4℃
  • 흐림20.7℃
친절로 다가가는 ’논산, 읍·면·동 찾아가는 친절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친절로 다가가는 ’논산, 읍·면·동 찾아가는 친절교육 실시

찾아가는 친절교육.jpg

 

[논산일보]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관내 15개 읍·면·동 직원을 대상으로 시청 및 읍면동을 방문한 민원인들의 다양한 행정서비스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고 차원 높은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지 못해 현장 공무원들의 친절 경각심이 해이해질 수 있음을 방지함과 동시에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의 수요를 읽고, 시민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는 친절과 응대를 바탕으로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CS전문강사 3명이 각 읍면동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주로 ▲고객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 ▲전화와 대면 서비스 응대 요령 ▲민원 에티켓과 매너 ▲고충민원 응대기법 ▲올바른 민원응대 언어 등 실무와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는 향후 코로나19확산 상황과 민원만족도 등을 고려하여 직원 친절도와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서비스와 공무원에 대한 시민의 기대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친절한 태도와 업무처리는 친절로 다가가는 논산시의 첫걸음이며 직원 스스로 친절에 대한 끊임없는 자가진단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민원인 한분 한분에게 따뜻하고 배려 넘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사진-교육 장면)

 

 

 

 

씨에이미디어그룹.jpg

칠장주광고(칼라).jpg

KakaoTalk_20230911_141956314.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